카페가입

지역쿠폰

메디뷰티

모유수유 트러블 SOS

  • 2019-02-11 09:18:51
  • 샴오정
  • 조회수 4915
  • 댓글 1

Q 아기가 한쪽 젖만 먹으려고 해요.

아기가 한쪽 젖을 고집한다면 그 원인을 찾아야 한다. 유방의 한쪽이 편평하거나 유두가 함몰되어 빨기 힘들거나 유방염이 생기면 젖에서 짠맛이 나기 때문에 거부할 수 있다. 이러한 원인이 아니라면 잘 나오는 유방을 물린 뒤 아기가 적당히 기분이 좋아졌을 때 아기의 자세를 바꾸지 말고 그대로 반대편 유방 쪽으로 데려와 겨드랑이에 끼우는 자세로 먹일 것. 이때 잘 먹지 않는 쪽을 물리기 전 사출반사를 자극하면 도움이 된다.


Q 아기가 유두를 물고 놓지 않으려 해요.

젖은 빨지 않으면서 유두를 빼내려고 하면 꼭 물고 놓지 않아 유두가 손상되거나 아픔을 느끼기도 한다. 아기가 젖을 물고 있는 상태에서 젖꼭지를 빼내려다 꽉 물어 상처를 입는 경우도 있으니 아기 입에서 젖꼭지를 뺄 때는 입 한쪽에 손가락을 넣어 자연스레 벌릴 것. 수유 자세가 잘못되거나 젖 물리는 방법이 익숙하지 않은 경우 유두에 상처가 나기 쉬운데, 유두 끝이 아픈 것은 아기가 젖을 입안 깊숙이 물지 않기 때문이다. 엄마 젖을 잘 물도록 아기를 아래쪽이나 위쪽으로 들고, 수유하기 전 손으로 유두를 약간 짜 젖이 흐르게 한 다음 물린다.

Q 모유를 먹일 때 찌릿찌릿하거나 붓는 느낌이 안 들어요.

산후 초기의 유방이 붓는 느낌이나 울혈은 수주 이내에 사라진다. 모유 분비량이 아기가 필요로 하는 만큼 조정되면 이전보다 찌릿하거나 붓는 느낌이 덜 든다. 간혹 빈 젖이라고 오해하거나 젖이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해 걱정하는 산모가 있는데 유방이 아이의 수유량에 적응되었다는 의미로 아이가 충분히 잘 먹고 있다면 걱정할 필요 없다.

'
  
댓글 1
닉네임
날짜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
1/100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
1/100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137682 인터넷에 난리난 실비되는 보습크림 ... [0] unknown 2019.05.07 3775

관악신림맘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