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카페오투오-전국네트워크

관악신림맘카페

[결혼생활] 와이프와 말싸움을 자주 합니다

  • 2019-01-14 15:30:55
  • 신냥베베
  • 조회수 41664
  • 댓글 12

결혼생활 6년차 남자입니다. 와이프와 최근 말싸움이 잦습니다. 말싸움의 원인은 늘 사소한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예를 들면 제가 집안일 해놓은 것 중 어떤것이 마음에 안든다던지 해서 와이프가 잔소리를 하는 경우입니다.

예전에는 잔소리를 들으면 알겠다하고 그냥 했는데, 잔소리가 점점 심해지니 저도 참을수가 없어 대꾸를 하고 그러다보면 싸움으로 이어집니다.

저는 와이프가 뭔가 제대로 안해놓거나 실수하거나 해도 잔소리 하거나 화내지 않습니다. 그냥 웃고 넘어가고, 제가 처리합니다.

그런데 와이프는 제가 뭔가 마음에 안들게 하면 늘 잔소리를 합니다. 그게 서운해서, 난 자기가 좀 실수해도 뭐라 안하는데 자기는 왜 그러느냐, 고 하면 ,자기도 그러면 그럴때 잔소리 해라,고 합니다.

그래서 잔소리를 몇번 해 봤는데, 결국 싸움으로 이어지더군요. 그래서 이제는 안합니다. 해 봤자 싸움만 나고, 싸우면 제가 늘 지니까요. 말싸움으로는 이길수가 없습니다. 결국 제잘못으로 결론이 나게 됩니다.

제가 와이프 말을 정확히 이해를 못해서 사소한 실수를 하면 잔소리를 듣고, 제가 미안하다고 하면서 끝이 납니다.

반대의 경우, 와이프는 못알아들었다, 몰랐다, 대충 들었다 그렇게 이야기합니다. 저는 화가 나지요. 난 못알아들으면 그렇게 잔소리를 하면서, 자기는 그저 몰랐다 하면 다냐고 제가 이야기를 하면, 거기서 또 다른 방향으로 말싸움으로 번지고, 결국 마지막엔 또 제가 잘못한 식으로 결말이 납니다.

늘 그렇습니다. 뭐 사소한 것 잘못할까봐 눈치보고, 잔소리듣고, 욕먹고, 욱해서 싸우다가 결국은 다 제잘못.. 미안하다 사과하고 달래주고의 반복..

참.. 어떡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
  
댓글 12
닉네임
날짜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
1/100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
1/100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관악신림맘카페